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쿠알라룸프르 공항(2터미널) 출국 순서 및 흡연구역 정보

by Info. 2024. 3. 28.

공항마다 심사 및 출국 순서, 흡연실 유무 등 약간씩 상이 경우가 많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에어아시아 여객기는 일반적으로 쿠알라룸프르 공항 2 터미널로 도착하게 됩니다. 출국 시에도 해당 터미널을 통해 탑승하게 되는데요. 간단한 순서를 통해 원활한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쿠알라룸프르 공항 (2 터미널) 출국 순서 및 흡연구역

공항 도착 후부터 입국 심사, 출국장 게이트까지의 동선을 순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확인해야 하는 경우 각 차례의 요점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 쇼핑몰 및 식당 (흡연 구역)

2 터미널의 경우 도착하게 되면 공항 내부로 바로 입장하는 것이 아닌 쇼핑몰, 식당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깔끔한 쇼핑몰의 형태로 입, 출국 시 시간이 남게 되면 식사나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흡연구역은 실내에 없습니다. 밖으로 나간 후 정문 기준으로 1층 야외 가장 양쪽에 흡연할 수 있다는 간판과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말레이시아에서는 공공 구역의 흡연을 강하게 제한하고 있으니 지정된 곳이 아니라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야외 흡연구역 : 1층 메인 입구 나간 뒤 양쪽

야외 흡연 구역 위치

 

2. 체크인 및 수하물

쇼핑몰을 지나면 대형 전광판이 보입니다. 실시간으로 항공기 출발 시간 및 탑승 게이트, 체크인 카운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온라인 체크인 한 경우 별도 작업 필요 없이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모바일에 탑승권 이미지만 잘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다만, 위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 셀프 체크인 기계를 통해 수하물 택을 발권합니다. 무게 측정 및 발송도 셀프로 진행해야 합니다. 가능한 기계가 위치해 있으니 찾아보시거나 직원에게 문의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체크인 필요시 : 전광판에서 체크인 카운터 확인 후 탑승권 발권 및 수하물 발송

◽ 온라인 체크인 완료 / 위탁수하물 없는 경우 : 그대로 입장

◽ 온라인 체크인 완료 / 위탁수하물 있는 경우 : 셀프 수하물 택 발권 및 셀프 발송 처리 필요

 

 

3. 기내 수하물 무게 체크

체크인 구역을 지나 본격적인 입장 전 줄을 서서 기내 수하물의 무게를 하나씩 측정해야 합니다. 메고 있는 가방은 측정하지 않으며, 소형 캐리어만 측정기에 올려놓습니다. 규정대로라면 7kg 이하이지만 필자의 경우 8.9kg 정도 되었는데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원활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 기내 수하물 무게 : 캐리어만 측정하며 7kg 약간 넘어도 입장 가능

 

4. 기내 수하물 간단 검사

쿠알라룸프르 공항 2 터미널은 짐검사가 2번이 진행됩니다. 무게를 측정했다면 곧이어 이어지는 검사대에 캐리어 및 가방을 올립니다. 소형 가방이나 손가방은 제외해도 되며, 부피 있는 짐 위주로만 간단하게 검사합니다.

 

◽ 간단한 짐검사 : 캐리어 및 대형 가방만 / 귀금속, 액세서리, 소형 가방은 제외 가능

 

 

5. 출국 심사

출국 심사가 진행됩니다. 외국인 전용 구역으로 입장하면 되며, 대기줄에 합류하시기 바랍니다. 심사 전 준비사항으로는 여권 및 탑승권입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기에 별다른 질문이나 복잡한 절차는 없습니다.

 

◽ 준비사항 : 여권 및 탑승권 준비

 

6. 마지막 흡연실

심사가 완료되면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넓은 광장을 지나게 됩니다. 기념품 판매 및 면세점이 함께 있습니다. 해당 구역에 마지막으로 흡연할 수 있는 흡연실이 위치합니다. 구석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출국장에는 흡연실이 없으며, 이 구역을 지나면 출국장 입장이기에 다시 돌아올 수 없습니다.

 

◽ 흡연실 위치 : 넓은 광장 가장자리(사진 참조) / 출국장 입장 전 마지막 흡연실이며, 해당 구역을 지나면 돌아올 수 없습니다.

실내 흡연실 위치

 

7. 상세 짐검사

2번째 짐검사가 진행됩니다. 이곳에서는 기내 캐리어를 비롯해 액세서리, 벨트, 휴대폰, 소형 가방 등 모든 소지품을 박스에 넣어야 하며 상세한 검사가 실시됩니다.

 

◽ 모든 소지품 검사 : 시계, 벨트, 액세서리, 주머니 소지품 등 모든 짐

 

8. 출국장

마지막으로는 출국장입니다. 편의점 등이 있기 때문에 물이나 간단한 간식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또는 전광판에 표기된 게이트로 이동 후 대기하는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게이트 대기 공간 입장 시 여권 및 탑승권을 다시 한번 검사합니다. 입장 후라도 화장실이나 음료 구매를 위해 확인 후 나갈 수 있습니다.

 

◽ 출국 대기 공간 입장 후에도 간단한 음료 및 간식, 화장실 가능

 

이후 항공기가 오픈되면 출국이 완료됩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온라인 입국신고서(MDAC) 등록법

 

말레이시아 온라인 입국신고서(MDAC) 등록 작성법 (쿠알라룸프르, 코타키나발루)

24년 1월 1일부터 말레이시아에 입국하는 모든 여행객들은 MDCA라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별도의 종이 용지는 없으며, PC나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등록하면 됩니다. 작성 방

soma830.tistory.com

발리 응우라라이 공항 출국장 흡연실

 

발리(덴파사르) 응우라라이 공항 출국장 흡연실 및 구역 (간단 확인)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제공항 및 주변은 금연 구역으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소는 금연이며, 정해진 구역에서만 흡연할 수 있습니다. 발리에서 국내로 귀국하는 경우 출국

soma830.tistory.com

신세계 지류 상품권 SSG 페이 충전

 

신세계 지류(종이) 상품권 SSG 페이 충전 방법 (온라인/오프라인 사용)

신세계 지류(종이) 상품권은 5천 원부터 50만 원권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5만 원권 이상부터는 핀넘버를 통해 SSG 페이 앱으로 충전 후 온라인, 오프라인 바코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soma830.tistory.com

휴대폰 유심 옮기기 후 인식 안됨 해결 방법

 

휴대폰 유심 옮기기 후 인식 안됨 해결 방법

휴대폰 신규개통, 번호이동 시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거나, 기존 사용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옮겼을 때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나밍이라고 하는 별도의 수동 다운로드 작업을

soma830.tistory.com

토스 외화통장 개설 (외환 환전 수수료 무료)

 

토스 뱅크 외화통장 계좌 개설 방법 (외환 환전 수수료 무료)

토스 뱅크는 타 금융사들과 다르게 외환 환전 시 100% 무료 수수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토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soma83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