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휴대폰 유심 옮기기 후 인식 안됨 해결 방법

by Info. 2024. 3. 7.

휴대폰 신규개통, 번호이동 시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거나, 기존 사용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옮겼을 때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나밍이라고 하는 별도의 수동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이유와 작업 후에도 오류가 난다면 해결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목차

1. 인식이 안되는 이유

2. 유심 다운로드(나밍)

3. 오류 시 해결 방법

 

휴대폰 유심 옮기기 후 인식 안됨

핸드폰 통신사는 메인 3사, 알뜰폰까지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으며, 신규개통, 번호 이동 등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개통을 위해서는 유심을 구매하고, 대개는 셀프 개통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심 장착 시 자동 인식되지만, 가끔은 인식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수동으로 나밍(유심 다운로드)을 해야 합니다.

 

핸드폰 기종과 유심의 통신사 브랜드가 서로 다른 경우 핸드폰에 해당 서비스 번호를 설정하는 작업을 나밍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유심을 통신망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핸드폰을 켜면, 화면에 통신사 브랜드 로고가 맨 처음 나타납니다. 같은 통신사의 유심이라면 자동 인식됩니다. 다만, 기기와 유심 브랜드가 다르거나, 최신 기종일 경우 유심 옮기기를 진행한다면 인식 안됨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심 다운로드 (나밍)

통신사별로 유심 다운로드를 위한 고유한 입력 번호가 있습니다. 유심을 구매한 통신망을 기준으로 작업을 진행하세요.

 

1. 유심을 장착한 후 핸드폰 상단에 경고 아이콘과 알림 글귀를 확인하여 미인식 또는 미개통 상태를 확인합니다.

 

2. 휴대폰 다이얼 키패드로 이동하여 해당 통신사의 고유 나밍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긴급 전화 및 번호 입력은 가능합니다. 아래는 각 통신사의 나밍 입력 번호입니다. 알뜰폰의 회선별 통신망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SKT : #758353266#646#

KT : 147359*682*

LG U+ : #5487587#682#

※ 숫자와 함께 샵(#)/별(*) 기호까지 모두 함께 입력해야 합니다.

 

3. 나밍 입력 번호를 모두 입력하면 '유심 다운로드'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예" 또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4. 약 1~2분 정도 소요되며,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됩니다. 되지 않을 시 수동으로 전원을 재부팅하여 나밍을 완료합니다.

 

 

오류 시 해결 방법

1. 위 방법은 국내 제조사 제품(삼성, LG 등)에 적용되며, 아이폰 및 해외 제조사 제품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야합니다.

 

2. 유심 옮기기 후 나밍을 했는데도 인식이 안된다면, 수차례(2~3회 정도) 유심 다운로드를 다시 시도해 보세요.

 

3. 이후에도 오류가 난다면 유심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예민하고 약한 장비이기 때문에 초기 불량이거나 옮기기 과정에서 고장 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오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지만, 확인이 어렵다면 신규 유심을 구매한 뒤 고객센터를 통해 쓰던 번호 그대로 적용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친구 추천 초대 코드링크 (상세 혜택 확인)

헬로모바일은 LG헬로비전에서 운영하는 LG 계열의 직영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 시 기본 사은품 혜택이 제공됩니다. 특히, 친구 추천 초대를 통한 가입 시 추가 혜택이 제

soma830.tistory.com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선물 이벤트 (친구 추천인 혜택)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선물 이벤트를 통해 별도로 구입할 필요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이나 번호 이동 등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친구 추천이 자동 등록되어 다양한 이벤트 혜

soma830.tistory.com

 

LG알뜰폰 (헬로모바일) 셀프 개통 방법 (유심 신규 가입, 번호이동)

알뜰폰은 제도권 통신사 요금제의 반 값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 통신망을 사용하며 품질과 속도에 차이가 없습니다. 신뢰도 높은 LG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은 유심 구입 후 신규 가

soma830.tistory.com

 

KT 알뜰폰 M 모바일 가입 셀프 개통 방법

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서비스 통신사는 다양합니다. 여러 중소 업체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KT의 자회사인 M 모바일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입한 뒤 셀프 개통 진행 시 다양한 이벤트 혜택

soma830.tistory.com

 

유모바일 (LG U+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신규 가입 / 번호이동)

LG U+에서 직접 운영하는 유모바일은 신뢰도가 높아 가입하기 좋은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통화와 데이터 망이 안정적이며,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이용하기 쉬운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를

soma83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