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발리(덴파사르) 응우라라이 공항 출국장 흡연실 및 구역 (간단 확인)

by Info. 2024. 3. 25.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제공항 및 주변은 금연 구역으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소는 금연이며, 정해진 구역에서만 흡연할 수 있습니다. 발리에서 국내로 귀국하는 경우 출국장에 대기 중이라면 이용할 수 있는 흡연실을 간단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리(덴파사르) 응우라라이 공항 출국장 흡연 구역

대체적으로 공항의 외부나 내부에는 흡연자들을 위한 구역 또는 흡연실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출국 심사 전이라면 외부나 지정된 구역이 다양하기에 선택지가 많습니다. 문제는 세큐리티 체크(짐 검사) 및 출국 심사 후 출국장에서 대기 중이라면 없는 곳이 많다는 것입니다.

 

발리의 덴파사르에 위치한 응우라라이는 국내에서 발리로 도착 또는 출국 시 이용하는 대표적인 국제공항입니다. 다행히 해당 공항에는 외부 및 출국장에 흡연 구역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

보딩 패스 및 여권, 짐 검사, 출국 심사까지 완료했다면 면세점이 양쪽으로 쭉 이어지는 길을 걷게 됩니다. 면세점을 지나면 양쪽으로 갈라지는 탑승 게이트들이 나옵니다. 우측은 1번이 위치하고 있으며, 좌측으로는 그 이후 번호대의 탑승장이 길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① 면세점 지역을 나와 양쪽에서 갈라지면 좌측 방향으로 Pintu 7-9(게이트 7~9) 표지가 나올 때까지 계속 직진합니다.

 

② 해당 표지 좌측에 있는 우측의 무빙워크에 탑승합니다.(탑승하지 않고 직진해도 무방합니다.)

무빙워크 위치

 

③ 무빙워크가 끝날 때쯤 'Smoking Area' 표지판 및 우측으로 가라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지판 위치

 

④ 우측 방향 'Hard Rock Cafe'의 빨간 간판이 보이는 방향의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계단 방향

 

⑤ 계단에는 '흡연실 구역'이라고 한글로도 친절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흡연 구역 표지판

 

⑥ 야외에 마련된 흡연 구역에 도착합니다.

야외 전경
흡연 구역 전경

 

해당 구역은 야외로 마련되어 있으며, 발리의 날씨만큼 덥지만 그늘 조형물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맥주 및 칵테일 등을 마실 수 있는 라운지 펍이 함께 위치하며, 투명한 유리로 된 벽을 통해 비행기 활주로가 넓게 보여 이착륙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라운지 펍 간판
안에서 보이는 활주로

 

출국 대기 시간이 많이 남아있다면, 펍에서 간단한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여행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필수! 환전 수수료 무료 토스 외화 통장

 

휴대폰 유심 옮기기 후 인식 안됨 해결법

 

SSG 페이 앱에서 현금화 교환 방법

 

LG U+ 시니어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별 비교/추천

 

KT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 비교/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