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SSG(쓱) 페이 머니 앱에서 현금화 교환 방법

by Info. 2024. 3. 12.

신세계 포인트 통합 조회/결제 앱 SSG(쓱) 페이는 상품권, 결제, 금융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백화점 상품권이나 모바일 상품권 등을 머니로 교환 후 보유하고 있다면 현금화 가능합니다. 교환 조건 및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수수료

2. 교환 방법

3. 주의사항

 

SSG(쓱) 페이 머니 현금화

쓱 페이는 앱 또는 홈페이지 등 온라인에서 적립된 머니를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신세계 계열 및 제휴사에 적립된 포인트를 통합하거나 보유한 상품권을 등록 또는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SSG 머니는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하며, 미사용 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현금 교환 수수료

적립된 쓱머니는 현금성과 준현금성 충전 머니로 구분됩니다. 구분에 따라 현금 교환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수수료 무료 (현금성 머니)

은행계좌 충전금, SSG카드 적립금, 앱 미션 참여 무료 적립금, SSG파이낸스 리워드 또는 환불금, SSG.COM 환불 예치금, 임직원 지원금 등

 

◽ 5% 수수료 발생 (준현금성 머니)

상품권/신용카드/SSG 선불카드 충전금, 제휴사 포인트 전환금 등

 

※ 다만, 마지막 충전/전환 시점을 기준으로 60% 이상 사용한 경우 수수료 면제(1만 원 이하 충전한 경우 80% 이상 결제)

 

 

교환 방법

1. SSG PAY(쓱페이) 앱 접속 후 '쓱머니' 메뉴 선택

접속 시 첫 홈화면의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택하면 현재 보유한 머니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쓱머니 메뉴 위치

 

2. 'SSG MONEY 간편 기능' 카테고리 '충전머니 출금' 선택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해당 카테고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전환, 머니 무료 적립, 한도 상향, 뷰티 포인트 전환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교환을 위해서는 '충전머니 출금'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출금 버튼

 

3. 이체할 계좌 입력

출금 가능한 머니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금이 이체될 본인의 은행 및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합니다. '위의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체크 후 출금 신청을 완료하면 1시간 이내로 입금됩니다.

 

 

주의사항

◽ 현금화 가능한 머니는 직접 충전한 것만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 등의 머니는 출금이 불가합니다.

◽ 일반적으로 출금 신청 후 1시간 이내로 계좌 입금되지만, 23시~1시까지는 시스템 점검으로 인하여 신청 불가합니다.

◽ 현금성/준현금성 머니를 구분하여 수수료 발생 유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준현금성 머니 교환 시 최소 수수료는 500원이며, 잔액이 그 이하일 경우 전액 차감될 수 있습니다.

◽ 완료된 내역 확인은 이용 내역의 출금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SSG 페이 온/오프라인 사용처

 

SSG 페이 머니 온, 오프라인 사용처 및 충전 방법

SSG 페이 머니는 신세계 계열의 백화점, 마트는 물론 편의점, 문화, 보험, 공과금 등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 및 모바일, 지류 상품권을 앱으로 충전

soma830.tistory.com

 

신세계 지류상품권 충전 방법

 

신세계 지류(종이) 상품권 SSG 페이 충전 방법 (온라인/오프라인 사용)

신세계 지류(종이) 상품권은 5천 원부터 50만 원권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5만 원권 이상부터는 핀넘버를 통해 SSG 페이 앱으로 충전 후 온라인, 오프라인 바코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soma830.tistory.com

 

스타벅스 리저브 전국 매장 위치

 

스타벅스 리저브 차이 (전국 매장 위치 정보)

스타벅스는 일반 매장이 있는 반면에 'R'이라고 표기된 리저브 매장이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리저브 매장 위치와 경기권에서 꼭 가봐야

soma830.tistory.com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무료 선물 이벤트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선물 이벤트 (친구 추천인 혜택)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선물 이벤트를 통해 별도로 구입할 필요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이나 번호 이동 등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친구 추천이 자동 등록되어 다양한 이벤트 혜

soma830.tistory.com

 

KT망 알뜰폰 통신사 종류 / 추천

 

KT망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추천

KT 통신망을 이용하여 서비스하는 알뜰폰 통신사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가입 혜택이나 요금제, 고객 편의 등 여러 가지를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직접 운영하는 자회사 및

soma83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