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일루마는 기술이 집약된 기기이며, 사용법도 쉬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기존 히팅 블레이드가 사라지고, 번거로운 청소도 요구되지 않습니다. 그 비밀은 일루마 전용 스틱인 테리아로부터 나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목차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스틱 테리아
일루마(프라임, 원 포함)는 기존 타바코 스틱인 히츠와 호환되지 않으며, 전용 제품인 테리아만 사용해야 합니다. 가격은 편의점 또는 취급점 기준 4,800원입니다. 히츠에 비해 300원 더 비싸게 판매됩니다.
처음 접하신 분들은 신기할 수 있습니다. 스틱의 위, 아래가 전부 필터로 밀봉되어 재가 보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재 찌꺼기가 남지 않아 청소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연기도 발생하지 않기에 냄새도 덜한 편입니다.
사용한 스틱을 분해해 보면 필터와 필터 사이에 소량의 재가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재 안으로는 직사각형의 금속이 들어있습니다. 스테인리스강으로 코팅된 금속이며, 기존 기기의 히팅 블레이드를 대체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코스3 제품들은 히팅 블레이드로 인하여 스틱을 끼우고 빼는 것이 불편하고, 파손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타바코 스틱 안으로 금속을 삽입했습니다. 기기의 가열과 함께 효과를 더욱 증폭시키는 스마트 코어 인덕션 시스템입니다. 끼우고 빼는 것도 훨씬 수월해졌으며, 스틱 감지 방식으로 끼우지 않은 경우 기계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만, 분해하거나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끔 주의해야 합니다. 테리아는 일루마, 일루마 프라임, 일루마 원에 모두 호환되지만, 아이코스 3, 멀티, 듀오, 2.4 플러스 등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테리아 종류 및 추천 제품
현재 시판되고 있는 테리아는 총 1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 느껴지는 맛은 전부 다르며, 기존 히츠와 동일한 명칭의 제품들은 비슷한 맛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더 깊고 오래가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그린
2. 블루
3. 실버
4. 엠버
5. 퍼플 웨이브
6. 썸머 웨이브
7. 블랙 그린
8. 블랙 퍼플
9. 블랙 옐로우
10. 유젠
11. 썬 펄
12. 오아시스 펄
13. 그린징
14. 티크
15. 러셋
멘솔 향이 없는 라인업으로 실버의 경우 연초와 가장 비슷한 맛입니다. 아이코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완전 동일하다고 볼 수 없지만, 맛에서 느껴지는 괴리감이 가장 낮습니다. 엠버의 경우 실버에 비해 약간 매콤함을 느낄 수 있으며, 실버와 엠버를 섞어놓은 듯한 맛은 러셋이며, 티크는 고소한 견과류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주관적인 해석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한 멘솔 향을 느끼고 싶다면 썸머 웨이브를 추천드립니다. 향긋한 과일 향과 더불어 필터로부터 단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루마 구매 예정이라면 후기와 사용 방법에 대해 추가적으로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코드를 이용하여 기기 구매 시 3만 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러짐 해결 방법
스틱을 기기에 끼우거나 빼는 과정에서 스틱 부러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루마의 경우 자체적으로 분리되거나 분해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들어가 있는 스틱을 빼려면 별도의 제거기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판매 제품은 아니며, 인터넷 쇼핑 플랫폼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거기가 없는 경우 철사 또는 클립, 이쑤시개와 같은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일자 형태로 꽂는 경우 더욱 안으로 들어 빼내기 힘들어집니다. 갈고리의 형태로 만들어 빼내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