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 바로가기

by Info. 2022. 9. 13.

소상공인확인서는 국세청 세금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결제 캠페인,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분들에게 제공되며 기준에 부합된 소상공인 대환 대출 신청에도 필요한 서류입니다. 발급 기준 확인 후 본문에 링크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는 발급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장 방문의 경우 직접 소상공인제원센터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발급 기준

● (기본 자격) ① 소상공인 기준을 만족하는 기업, ② 사업자등록증 소지 개인 또는 법인, ③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조합이 아닌 경우

 

● 착한 임대인 운동 참여 기업 - 20년 1월 1일 ~ 22년 12월 31일의 기간 동안 코로나의 어려움을 겪는 상점 및 전통시장, 개별 상가 상인들의 임대료를 자발적 인하해 준 경우.

 

● 선결제 캠페인 참여 기업 - 20년 4월 1일~ 7월 31일까지 구매 대금을 3개월 이상 앞당겨 결제하는 소비자 운동에 참여한 경우.

 

▶ 제출 서류

사업자 등록증, 매출액 증빙 자료, 상시 근로자 증빙 자료(상시 근로자가 없는 경우 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 제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절차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 링크에서 신청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이라도 신청 및 발급 가능하며,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 온라인 신청 → 접수 및 검토 후 발급 승인 → 출력 후 제출

 

 

해당 서류는 국세청 세액공제용 제출 서류 외에 기타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외의 목적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는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 바로가기

소상공인 빚 탕감 새출발기금 대상 및 신청

저신용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15 신청(연체 이력도 OK)

근로복지공단 정부지원 근로자 생계비 대출 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