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험, 대출

배민커넥트 자동차 시간제 보험 신청 및 가입 방법

by Info. 2024. 3. 1.

일반 자동차 보험은 배달 업무를 하던 중 사고가 날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별도의 유상운송보험에 가입 후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배민커넥트는 오토바이 외에 자동차로 업무를 진행하는 근로자를 위해 시간제 보험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1. 비용

2. 보장내용

3. 가입 자격 및 심사 기준

4. 신청 방법

5. 주의사항

 

배민커넥트 자동차 시간제 보험

시간제 보험에 가입해 두면 평상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배달 업무 개시(픽업) 및 배달 완료까지의 시간만을 계산한 보험료가 발생합니다. 일반 유상운송보험에 비해 근로 시간에만 적용할 수 있어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은 배민커넥터들을 위해 DB손해보험과 협업하여 배달 운송용 자동차 시간제 보험을 제공합니다.

 

비용

해당 보험은 자기차량손해 보장형과 미 보장형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간당 발생 비용 및 보장 구분에서의 차이가 있습니다.

자기차량손해 보장 미보장
1분 당 비용 13.25원 10.30원

 

 

보장 내용

가입된 상품에 따라 사고 시 아래의 내용대로 보상됩니다.

 

◽ 대인배상 2

업무 중 사고로 사람에게 배상 책임이 있는 경우입니다. 대인배상 1에 대한 한도 초과분에 대해서 적용되며, 무한 보상이 가능합니다.

일반 가정용 자동차 보험에서 제공되는 대인배상1은 업무 중 사고에서도 적용됩니다.

 

◽ 대물배상

다른 차량 및 물품, 장비 등에 피해를 준 경우 최대 1억 원 한도로 보상됩니다.

 

자기신체사고

본인이 다친 경우 부상은 1500만 원, 사망 및 후유 장애는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보장됩니다.

 

◽ 자기차량손해

본인의 차량이 파손된 경우이며, 피해를 준 상대방이 확인되는 차대차 사고에서만 담보됩니다. 최대 2천만 원 한도이며, 자기 부담금 30만 원이 발생됩니다.

 

가입 자격 및 심사기준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은 나이 및 경력에 대한 가입 기준이 적용됩니다. 만 21세부터 65세까지이며, 가입 이전의 자동차 보험 가입 경력 및 교통 법규 위반, 사고, 음주 등의 이력 등을 총합하여 심사됩니다. 일반 가정용 보험 또는 책임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하며, 렌트카, 법인용 차량, 화물차 등은 보험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가입 가능 나이 : 만 21세 ~ 65세까지

 

대상 : 가정용 종합 자동차 보험에 가입된 차량

 

비대상 : 법인 차량, 렌트카, 화물차 가입 제한

 

심사 기준 : 자동차 보험 가입 경력, 음주, 무면허, 교통법규 위반, 사고 이력

 

 

가입 방법

배달의 민족 배민커넥트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까지 완료된 커넥터에게만 제공됩니다.

 

1. 배민커넥트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자동차 보험' 입력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메시지 또는 본문 하단 DB손해 자동차 시간제 보험 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상담

 

2. 상세 내용 확인 후 보험 심사 버튼 선택

가입 안내, 보험료 및 보장 범위 등 앞서 알아본 내용들에 대한 추가 상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보험 심사 버튼을 선택합니다.

 

보험 심사 시작 버튼

 

3. 휴대폰 본인 인증

약관 및 개인(신용) 정보 조회에 동의 후 핸드폰 번호와 6자리 인증 번호 입력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인증번호 입력 위치

 

4. 가입 정보 입력 후 심사 신청 완료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소유한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기명 피보험자 유무 및 보험 상품을 선택한 뒤 '심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자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심사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입력란

 

5. 가입 여부 확인 및 배민커넥트에 통보

약 2~3 영업일 이후 심사에 대한 내용 전달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배민커넥트 상담 센터를 통해 해당 보험의 가입 상태를 통보해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 자동차 또는 차량의 번호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

 

배민커넥트에서 기존에 다른 운송 수단 또는 보험을 이용 중 변경한다면, 반드시 배민커넥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알려야 합니다.

 

보험 심사에 대한 문의는 해당 연락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877-3006 (평일 9시~17시까지)

 

배민커넥트 고객센터 3가지

 

배민라이더 오토바이 시간제 보험 (2024년)

 

배민커넥트 앱 사용법 (투잡 후기)

 

알뜰폰 듀얼넘버 서비스 통신사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친구 추천 코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