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노비타 비데 설치 방법

by Info. 2020. 11. 21.

이번에 보여드리는 비데 설치 방법은 노비타 비데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 역시도 거의 비슷한 방법과 순서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사의 제품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함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노비타 비데 직접 설치 방법 확인하기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새로운 비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어떤 제품을 고를까 이것저것 찾고 비교해보고 해서 마침내 선택한 제품은 바로 노비타 비데입니다. 노비타 비데 가격 정보, 제품 코드는 아래의 링크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리모컨 비데
클린 방수형 비데
전자식 비데
BD-SH670 BD-C310A0 BD-N441H

 

물론 비데의 브랜드와 종류 결제 방식에 있어서 다양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웅진 비데, 코웨이 비데, 동양매직 비데 등 다양한 회사 브랜드와 정수기 렌탈처럼 비데 역시 렌탈이 가능하여 저렴한 월 결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데를 한번 설치하면 최소 몇 년 이상은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이고 할부처럼 매월 결제를 하는 것보다는 약간의 목돈으로 구매를 해버리면 더 이상의 돈이 나가지 않기에 그냥 구매를 했습니다.

 

또한 제품 구매 후 제가 직접 설치를 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혼자서도 아주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기사를 불러서 또 다른 비용이 나가는 것보다는 동봉된 설명서나 이 포스팅을 보면 혼자서도 쉽게 비데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노비타 비데 설치 방법

구매 후 그다음 날 빠른 배송으로 집에 도착한 노비타 비데. 바로 포장을 열어봤습니다. 여느 가전제품과 같이 제품의 보호를 위하여 폼과 비닐에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각종 구성품과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1. 노비다 비데 설치 방법 - 기존의 변좌와 뚜껑 제거 

우선 비데 설치 작업에 앞서 기존에 있는 우리 집 변기의 변좌와 변좌 뚜껑, 너트를 풀어놔야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변기의 아래 안쪽을 보시면 이렇게 너트로 변좌가 꽉 체결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너트를 공구 등으로 풀어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냥 손으로 풀었습니다.

 

※ 또한 다른 사람이 우리 집에 이사를 오더라도 기존의 비데를 쓰려하지 않기 때문에 풀어놓은 뚜껑 등은 잘 보관을 해야 나중에 이사를 갈 때 다시 체결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급수 밸브를 잠근 후 분기 밸브 조립

변기의 옆으로 보시면 어떤 집이나 급수 밸브가 보일 것입니다. 변기의 물을 제공하는 밸브인데요 변기에 체결되어 있는 호스를 우선 제거를 해야 합니다. 호스 제거 전에 급수 밸브를 잠가야 합니다. 안 잠근 상태에서 분리를 해버리면 물벼락을 맞을 수 있습니다.

 

 

호스를 잠갔다면 스페너를 이용하여 변기의 급수 호스를 분리해줍니다. 그다음으로는 비데의 구성품으로 있는 분기 밸브를 조립해 줍니다. 물을 비데와 변기에 각각 분배해주기 위한 밸브입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변기 쪽의 호스를 체결해줍니다.

 

※ 호스를 체결 시에는 꽉 조여지게끔 체결하는 것이 맞지만 너무 무리를 가하게 조이면 파손의 우려가 있습니다.

 

 

3. 비데를 변기에 체결 작업

우선 비데와 변기의 체결을 위하여 동봉되어 있는 체결 플레이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변좌 뚜껑 제거할 때와는 반데로 변기 구멍에 고정 플레이트를 잘 맞춘 뒤에 너트를 이용하여 결합해 줍니다.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고정 볼트가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아래쪽에서 잡아주는 너트를 다시 단단히 조여주면 됩니다.

 

이제 비데 본체를 체결된 고정 플레이트에 끼워 넣어주면 됩니다. 비데 비닐 포장에서 제거한 뒤 통째로 들어서 플레이트에 잘 맞게 체결해줍니다.

 

쉽게 체결하는 팁은 비데를 양손으로 잡고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넣어 주면 됩니다. 본체와 변기의 중심이 맞도록 주의하며 소리가 날 때까지 단단하게 고정을 시켜줍니다.

 

되었다면 전후좌우로 움직여서 빠지지는 않는지 양옆과 앞뒤로 쏠려있거나 단차가 있지는 않은지 전체적으로 확인해봅니다.

 

이렇게 부착한 비데는 분리도 쉽게 가능합니다. 만약 부착했는데 단차가 맞지 않는다거나 중심이 맞지 않으면 다시 분리하여 고정 플레이트를 조절해 줘야 하는데요.

 

비데의 옆쪽을 조시면 누를 수 있는 분리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 앞으로 당겨 빼주시면 본체의 분리가 쉽게 가능합니다.

 

4. 비데의 탱크 급수호스 연결

이렇게 부착된 비데는 이제 물만 나오게 하면 끝입니다. 비데의 구성품에 동봉되어 있는 호스를 이용하여 비데 본체와 처음에 체결했던 분기 밸브에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비데 본체의 호스 체결 부위는 눕히거나 아래로 세울 수 있게 움직임이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체결이 다 되었다면 이제 잠가놨던 급수 밸브를 다시 열어줍니다. 열어주는 순간 물이 공급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후에는 배관 접속부 등에 물이 새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누수를 점검할 곳은 급수 분배기와 비데 본체의 호스 연결 부위, 변기의 물 공급 부위 등 손을 댄 곳은 전부 확인을 해야 합니다.

※ 누수가 있을 경우에는 급수 밸브를 다시 잠근 후에 물이 새는 접속부를 풀어서 재 결합을 해주면 됩니다.

 

 

5. 전원을 넣은 후 동작확인

이제 설치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비데의 전원선을 콘센트에 꽂은 후에 비데가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기능은 제대로 작동하는지 세세하게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노비타 비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비데를 사용하여 몸의 청결에도 좋지만 물이나 휴지의 사용량도 현저하게 줄어들어 금전적으로나 환경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자가 설치용 NOVITA 스마트 플러스 BD-AC50N ◀

스마트 플러스 BD-AC50N

 

좋은 제품으로 선택을 하셔서 무궁한 비데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 불리한 조건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