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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정부24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by Info. 2020. 10. 29.

정부24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확인

보통 은행에서 대출을 하려 할 때 필수적으로 발급을 받아야 하는 서류 중 하나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도 역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희한하게도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정부24에서 발급받아야 하며 국세완납증명서의 경우에는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금 처리 기관이 달라서 이렇게 나누어져 있지만 시민의 입장에서는 이분화되어 있는 것이 다소 불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우선 급한 데로 사용을 해야겠죠.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게 되면 따로 관공서를 찾아가지 않아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수수료도 무료이고 발급받는 방법도 생각보다 쉽습니다. 우선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우선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정부 24에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은행에 가서 발급을 받고 해당 공인인증서로 미리 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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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중간 정도에 보이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

 

그렇다면 창이 이동하며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자격 등등의 설명이 간단하게 보입니다. 한번 쭉 확인을 한 후에 곧바로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를 클릭해주면 간단하게 자신의 인적사항과 그 밖의 사항을 간단하게 기재해주면 됩니다. 우선 주민등록번호 표기방법을 선택하여 주시고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를 주소 검색을 통하여 입력하여 줍니다.

 

 

그다음으로는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증명서의 사용목적을 선택해 주세요. 보통 은행 대출을 위해서 발급받는 목적의 경우에는 은행 제출용으로 선택을 하며 관공서에 제출하는 경우에는 해당 선택란이 따로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수령방법과 발급 부수를 필요에 맞게 선택한 후에 왼쪽의 가장 하단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부24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 예시

 

그러면 자신의 민원 신청내역이 아래의 사진처럼 보이는데 문서 출력을 눌러주시면 집에 있는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추가 신청을 원한다면 오른쪽의 신청 버튼을 눌러 추가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 예시

 

문서 출력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지방세완납증명서의 확인 창이 뜨게 되고 해당 문서와 같이 출력이 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증명서는 필요한 곳에 제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적인 문서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예시

이렇게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고 편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의 경우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서류 하단에 명시가 되어 있으며 발급일로부터 30일이 대부분의 유효기간입니다. 이는 다른 증명서와는 다르기 때문에 사용을 하시려면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유효기간이 지난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출 전에는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의 경우 만약 경기도에 거주를 한다면 도에서 걷는 세금은 취득세, 등록면허세, 레저세가 있으며 지방소비세도 함께합니다. 취득세는 우리가 잘 알다시피 부동산을 구매했을 때, 또는 차량을 구매했을 때와 기계, 선박도 포함이 됩니다. 취득세는 4%의 세율이 부과되며 만약 법적인 기준으로 사치성 재산인 경우에는 무려 12%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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