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식품

인공눈물 큐티스 추천 리뷰

by Info. 2020. 10. 28.

안구건조증 인공눈물 추천 큐티스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며 업무를 하다 보니 눈이 너무나 피로하고 아침에 일어날 때도 눈이 뻑뻑한 안구건조증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러다가 시력이 나빠지거나 안질환이라도 생기면 어떻게 하나 고민도 됐고요.

 

이러한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PC를 이용한 업무가 많으신 분들이나 운전 등의 일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해당이 되며 일이 끝난 후에도 TV나 핸드폰을 끊임없이 보고 있는 현재의 생활 습관이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운전도 장시간 하지만 컴퓨터 작업 역시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눈이 편할 날이 없습니다. 때문에 눈의 피로와 침침함이 생기고 아침에 일어나면 안구건조증 증세가 심해집니다. 이러다가 더욱 심해지면 안구건조증이 만성적으로 변화할까 봐 항상 조마조마하는데요.

 

정말 심각한 안구 질환을 겪는 것이 아닌 저처럼 가벼운 안구건조증 증세를 겪으시는 분들은 한 가지의 대안책이 있습니다. 바로 인공눈물을 때에 따라 적정하게 넣어주는 것입니다. 이것만 잘해도 눈의 피로와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안과에서 눈 검사도 해봤는데 아직까지는 정상이지만 꾸준하게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인공눈물 큐티스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인공눈물 전반적인 가격

일회용 인공눈물 장단점

인공눈물 큐티스 리뷰

큐티스 점안액 상세 설명


 

 

인공눈물 가격

기존에 사용하던 일회용 인공눈물 루핑을 한 달여간 동안 다 사용을 해서 바로 약국을 찾았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인공눈물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몇 가지를 약사님께 여쭤봤죠.

 

인공눈물의 종류에 따라 가격대가 얼마인지 여쭤보니 약국에 따라서 다른 제품들을 가지고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3천 원, 5천 원의 가격대가 가장 저렴한 인공눈물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가격대의 제품들은 낱개로 뜯어서 쓰는 일회용 인공눈물이 아닌  조금 더 큰 통에 들어 있어 한 달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일회용 인공눈물의 경우에는 가격이 우선 8천 원 이상부터 시작을 한다고 해요. 지난번 사용한 루핑의 경우에도 8천 원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루핑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구건조증 인공눈물 추천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의 경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눈 질환 중 하나입니다. 노화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갑상선, 약물 복용의 원인으로도 안구건조증이 발

soma830.tistory.com

 

일회용 인공눈물 장단점

여태껏 사용해본 개인적인 소견으로 말씀드리는 일회용 인공눈물의 장단점입니다.

 

우선 일회용이기 때문에 오염 등의 위험에서 조금 더 자유롭습니다. 눈에 직접적으로 들어가는 점안액이기 때문에 용기가 오염이 되어 있으면 눈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하지만 일회용은 하루, 이틀 정도만 사용하고 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낱개로 휴대가 가능해서 책상에 하나 두고 가방 그리고 회사에도 나누어서 소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어쩔 때 보면 사용량이 너무 적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하루에 양쪽 눈 2방울씩 5번 정도를 넣게 되면 벌써 2개는 사용하게 됩니다. 한 박스에 한 달 분량이라고는 하나 20일을 채 못쓰게 되죠.

 

쓰레기도 금방 생기고 매번 하나씩 뜯는 것도 지겨워질 정도입니다.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비쌉니다. 딱 봐도 각각의 일회용 위생 용기 포장이 되다 보니 8천 원에서 1만 원 이상의 가격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안구건조 증세가 있으신 분들은 한 달에 한두 번씩은 구매를 해야 하는데 부담이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인공눈물 큐티스

그래서 이번에는 큰 통에 들어있는 인공눈물을 구매했습니다. 제품명은 큐티스이며 한통에 고작 3천 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회사와 집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도록 2통을 구매하고 사용을 해봤어요.

 

 

우선 큰 용기에 들어있는 점안액의 경우에는 보통 사용기한이 한 달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로도 계속 사용하게 되면 오염의 위험이 높아져 눈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안액을 넣을 때는 항상 깨끗한 손으로 이용을 해야 하며 뚜껑과 인공눈물 점안액이 나오는 입구는 다른 곳에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매번 일회용 인공눈물만을 사용하다가 큐티스를 사용해보니 약간 좋은 점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일회용은 아껴서 쓰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 것들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넣을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여 아끼지 않아도 됩니다.

 

 

효능 및 효과

눈이 피로하거나 눈의 건조함을 느낄 때, 눈곱이 많아서 침침할 때 사용을 할 수 있으며 또한 하드 콘택트렌즈나 소프트 콘택트렌즈를 착용을 해서 불쾌감, 건조함을 느낄 때도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1회를 사용할 때는 한쪽 눈 기준으로 2~3방울을 넣어주며 하루에 5~6회 정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점안시에는 용기의 입구가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개봉 후에는 1개월 안에 전부 사용을 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

인공눈물을 많이 사용해본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큐티스의 경우에는 점안했을 때 다른 제품보다 훨씬 부드럽고 끈끈한 느낌이 듭니다. 단순한 물처럼 잠시만 눈을 적시고 사라지는 것이 아닌 효과가 조금 더 오래 지속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손에 잡히는 터치감도 묵직하고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심적으로도 편안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인공눈물 큐티스 점안액 상세 설명

▶ 원료약품 및 그 분량

약의 1mL 중 염화나트륨 5.5mg, 염화칼륨 1.5mg

첨가제 - 글루콘산클로르헥시딘액 20%

기타첨가제 - 봉사, 붕산, 에데트산나트륨수화물, 주사용수, 폴리소르베이트 80, 히드록시에틸 셀룰로오스

 

▶ 성상 - 무색투명한 용기에 든 무색투명한 액

 

▶ 용법, 용량 - 1회 2~3방울, 1일 5~6회 점안한다.

 

▶ 사용상 주의사항 

다음 환자에게는 신중히 투여할 것

- 눈의 통증이 심한 환자.

- 지금까지 안약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 발진, 발적 등을 일으킨 일이 있는 환자

- 녹내장 환자

-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 부작용

-이 약의 투여에 의해 눈의 충혈, 가려움,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한다.

 

▶ 저장방법

-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 직사 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마개를 꼭 닫아 보관한다.

-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 기밀 용기, 차광하여 실온(1도~30도) 보관한다.

 

▶ 제조 판매원

한림제약 주식회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