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싼타페TM 실내 외관 리뷰

by Info. 2020. 10. 13.

싼타페 TM 디자인 옵션 리뷰

싼타페TM의 경우에는 많은 인기를 누리며 신차 판매량은 물론 중고차의 판매량도 어마어마했는데요. 지인과 함께 싼타페TM 중고차를 보기 위해 용인에 위치한 오토허브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을 했습니다.

 

싼타페TM 익스클루시브 등급이며 2륜에 2.0 디젤엔진의 차량입니다. 싼타페TM 익스클루시브 등급의 옵션 외에 추가적으로 장착한 유상 옵션은 파노라마 선루프와 8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였으며 전 차주께서 개인적으로 후측방 센서를 장착해 놓은 차량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싼타페TM의 외관과 실내의 디자인 그리고 각종 옵션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TM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분들께 유용할 것이라 생각되며 번호판의 일부는 훗날 차주가 되실 분을 위해 지워놨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차 발매 당시에는 코나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산타페의 디자인이 풀체인지 되었었는데요. 생각보다 예쁜 전면부의 그릴과 라이트의 디자인이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드는데요.

 

특히 얇으면서도 강력한 라이트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멋진 것 같습니다.

싼타페TM 의 트렁크 넓이는 생각보다 매우 넓습니다. 골프 가방은 몇 개나 들어갈 수 있을 것 같고 캠핑 등의 레저 장비를 가지고 다니기에도 더할 나위 없습니다.

 

또한 싼타페TM 익스클루시브 등급은 전동 트렁크의 기능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버튼 하나로 트렁크를 편하게 여닫을 수 있고 운전석에서도 버튼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 열리는 개방 범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의 경우에는 신파 출고 시 유상으로 옵션을 장착해야지만 가능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확실히 유용성이 있고 개방감이 있으며 차량의 외관 디자인에도 한몫을 하는 옵션이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출고 당시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 가격은 115만 원이었습니다.

실내는 기본적인 디자인에서 약간의 소품과 랩핑을 이용하여 이쁘게 꾸며 놨습니다. 가운데 보이는 하이패스+ECM 룸미러는 후방의 불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고 싼타페TM 전용 룸미러 하이패스는 별도의 등록 없이 선불, 후불 하이패스 카드만 꽂아 넣으면 인식이 되기에 편리합니다.

해당 차량은 2륜 차량인데 오른쪽 위의 버튼을 보시면 마치 4륜처럼 구동이 되게끔 보이는 버튼이 있습니다. 의아해서 여쭤봤더니 전 차주께서 후측방 센서를 차량 멀티숍에서 장착을 하며 이렇게 버튼을 바꿔놨다고 합니다.

후측방 센서도 이제는 사제로 달 수 있는 기술력의 시대가 왔습니다. 때문에 현대차에서 공식적으로 달 수 있는 후측방 센서 패키지는 비싸지만 개인적으로 달게 되면 더욱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싼타페TM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차선이탈 방지와 앞차와의 간격 경고 등의 옵션이 기본 장착되어 안정성이 더해져 있습니다.

 

제가 본 이 차량은 17,400km 밖에 타지 않은 신차급의 차량인데 실내, 외도 조그마한 스크래치 하나 없이 신차급 컨디션의 차량이라 놀랐습니다. 싼타페TM의 핸들은 가죽과 더불어 무광 크롬의 포인트로 한층 더 멋스럽고 각종 버튼 조정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 변경이 가능하여 에코-일반-스포츠 모드 이렇게 변경을 하여 의지에 따라 엔진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참고 스포츠 모드는 기름을 많이 먹기는 합니다.

 

그리고 정차 시에는 엔진 off 기능으로 매연 절감과 연비 절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오토 홀드 역시 신호 대기 등의 정차 시에 설정해 놓으면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구동이 되지 않아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싼타페TM 익스클루시브는 사이드 파킹 브레이크 역시 전자식으로 되어 있고 카메라 뷰 버튼을 통해 언제나 후방의 상황을 모니터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옵션은 싼타페TM 익스클루시브에서는 기본 옵션입니다.

운전자와 보조석의 동승자의 편의를 위한 통풍, 열선 옵션이 있으며 핸들 열선 버튼도 보입니다. 키만 가지고 있으면 시동이 걸리는 버튼 시동 옵션도 왼쪽으로 보이네요.

이 차량은 차주께서 첫 구매 후에 상당히 공을 많이 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박스도 상당한 가격이 나가는 유명 브랜드의 블랙박스이며 양 사이드 미러의 경우에는 저런 색상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하얀색이죠. 하지만 사이드 미러에 탄소 재질의 장착물을 달아놨습니다.

 

또한 유리의 선팅도 브랜드의 선팅으로 품질보증서도 함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은 못했지만 하부에는 언더코팅도 완료가 되어 있다고 하네요. 

싼타페TM 내비게이션의 경우에는 유상 옵션으로 보통 8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선택해서 출고를 합니다. 내비게이션 패키지 역시 1,2,3으로 나뉘는데요.

해당 차량은 8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 3의 유상 옵션을 적용하여 8인치 모니터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후방모니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까지 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고차를 선택하실 때에는 타이어의 마모도와 엔진 오일 뚜껑을 열어 뚜껑에 찌들어있는 오일의 상태를 점검해야 하는데요. 이 차량은 연식도 얼마 되지 않았고 주행거리도 짧아 그런 것은 확인 안 해봐도 충분합니다. 또한 제조사 A/S도 남아 있기 때문에 걱정이 없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싼타페 TM의 자세한 옵션 기능과 외관, 실내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중고차 사실 때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