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벤츠 E클래스 신형 리뷰

by Info. 2020. 10. 14.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E클래스 살펴보기

1947년 처음으로 출시된 E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1400만 대가 팔린 메르세데스 벤츠의 대표적인 차량 모델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도 아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적인 차량인데요.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E클래스인 더 뉴 E클래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E클래스 10세대의 경우에 페이스 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긴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과 이전의 수입차 판매율 1위를 다시 한번 기록하기 위해서 거의 완전 변경 수준의 디자인 변화가 특징입니다.

보통 예로부터 아방가르드의 경우에는 스포티한 디자인에 연령층이 낮은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며 익스클루시브 등급의 경우에는 중후한 디자인에 연령층이 높은 분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모델 등급인데요. 이번에도 그러한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며 어떠한 변화의 특징이 있는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외관적으로 대표적인 변화 특징은 라이트의 경우에 유기발광다이오드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차량의 후면부는 신규 테일램프가 트렁크의 라인 안쪽까지 확대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벤츠 E클래스 모델 등급인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에 따라서 앞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역시 다른 모습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더 뉴 벤츠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안전기술적인 특징은 우선 내비게이션의 특징이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발달하여 차량에 부착된 내비게이션은 보통 어라운드 뷰나 후방카메라의 용도로만 사용해 온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더 뉴 벤츠 E클래스의 경우에는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으로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 증강 현실 가장의 영상을 실제와 연결하여 실시간의 교통정보가 통합되어 빠르고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표지판을 인식해 차량 속도를 조절하고 차로 이탈을 막아주는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도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를 적용 운전자의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하며 충돌 방지의 기능을 더하였고 선행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기능으로 보다 편안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과 주차 보조 시스템 멀티빔 LED, 주행 지면에 적합하게 자동 조정되는 서스펜션으로 차량의 주행성과 안정성을 더하였습니다.

더 뉴 E 클래스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등 총 6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선보입니다.

 

특히 벤츠 E클래스는 대표적인 디자인과 성능에 따라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AMG 라인으로 등급이 나뉘는데요.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 같은 E클래스라고 해도 매우 달라 선호도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합니다.

 

벤츠 E클래스 신형 익스클루시브

벤츠 E클래스 신형 아방가르드

벤츠 E클래스 신형 AMG 라인

각각의 세부적인 사항과 벤츠 E클래스의 판매가는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세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벤츠 최초로 지능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 더 뉴 벤츠 E클래스는 운전대의 앞, 뒤에 센서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고 있다면 움직임이 없더라도 제어를 하고 있다고 인식을 합니다. 또한 여러 가지 버튼들 역시 터치식으로 작동을 합니다.

또한 좌석의 메모리 시트와 열선, 통풍 시트 고급 소재로 마무리된 가죽 시트의 디자인과 편리성이 돋보이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이 되어 입체 음향을 전, 후방 어느 위치에서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스피커 시스템까지 적용했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벤츠 E클래스에 관심이 있고 구매의사가 있다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승 신청도 가능합니다. 변화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를 확인해 보시고 직접 차량도 운행을 하여 큰 목돈이 들어가는 차량이니 만큼 시승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담당자와 함께 그 밖의 차량의 제원과 엔진, 서스펜션, 다비 컨트롤 등의 다양한 내용도 직접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신형의 최대 경쟁자는 BMW 5시리즈 신형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 두 차량이 수입차 양대 산맥이죠. BMW코리아의 경우 지난 5월에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공개를 한 뉴 5시리즈를 이번 달에 출시했습니다.

 

BMW 5시리즈 역시 1972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800만 대 이상을 판매하였으며 BMW만의 대표 모델이며 벤츠 E클래스의 경쟁 모델입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4년 동안에 7만 7000대가 판매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량 중에 하나이죠.

 

이번 E클래스 출시를 바탕으로 이 두 모델의 경쟁 구도와 각종 프로모션을 기대해봐도 좋은 대목입니다. 이상으로 벤츠 E클래스 신형의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