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막걸리 유통기한 알아보기

by Info. 2020. 9. 28.

막걸리 유통기한 알아보기

 

비 오는 날은 파전에 막걸리지 라는 말을 달고 사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대부분이 좋아하는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

 

 

요새는 막걸리의 종류도 워낙에 많아졌고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장수 막걸리와 밤막걸리 등등도 즐겨 마시지만 저의 경우에는 각종 지역별 막걸리를 일부러 찾아서 마시고 있습니다. 또한 그에 따른 남녀노소를 불문한 마케팅과 더불어 캔 막걸리, 고급스러운 막걸리 바 등등이 인기를 끌고 있죠.

 

 

전통주 회사인 국순당에서 발표한 내용으로는 여름철의 막걸리 판매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10배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기도 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인기 있는 막걸리를 집에 보관하고 마시는 경우도 있는데 주류 중에서는 막걸리의 유통기한이 가장 짧습니다.

 

 

이러한 막걸리의 유통기한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마시게 되면 건강상에 좋지 않고 부작용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막걸리 유통기한을 알고 마셔야 할 것입니다.

 

 

막걸리는 두 분류로 나눌 수 있는데 살균 막걸리와 생막걸리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살균 막걸리의 경우 내용물을 열처리하여 안에 있는 발효 균을 없앤 것이죠. 살균 막걸리는 유통기한이 길긴 하지만 좋은 균을 없애고 맛과 향 또한 본래의 것과는 다릅니다.

 

 

생막걸리는 일반적인 양조장의 막걸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통기한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그 외의 공장에서 생산된 막걸리는 종류에 다라 조금씩 다른데 표기가 되어 있는 제품도 있고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시는 장수 막걸리의 경우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으며 막걸리 유통기한은 약 30일입니다. 국순당 쌀 막걸리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까지 표시가 되어 있는데 막걸리 유통기한 1년입니다.

 

 

제품군과 막걸리의 생산 공정에 따라서 전부 달라지는 막걸리는 제품에 딱히 표기가 되어 있지 않으며 빠르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막걸리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언제나 막걸리와 함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