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의 경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눈 질환 중 하나입니다.
노화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갑상선, 약물 복용의 원인으로도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외에도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눈질환인 안구건조증은 환경적인 요인 때문에 지병이 없거나 젊은데도 불구하고 발생하고는 합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업무와 운전, 휴식시간이나 집에서도 스마트폰과 TV로 인하여 눈에 무리가 가능 것은 사실입니다. 평소의 눈 깜빡임에 비해서 모니터를 보고 있는 경우에는 눈의 깜빡임이 현저하게 줄어들며 각막에 부담을 주고 그것인 반복 되면 안구건조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주된 증상으로는 가려움, 눈부심, 눈에 이물감이 생기거나 타는듯한 작열감, 침침해지는 경우 등등 생활에 불편한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장시간 집중을 해서 눈을 사용했을 때,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 있을 때 , 공기가 좋지 못하거나 햇빛이 강렬할 때 심해지며 시간이 갈수록 불편함이 더해집니다.
특히 자고 일어난 아침에 눈뜨기가 힘들고 통증이 심하다면 안구건조증 증상이 많이 진행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에 가장 보편적으로 하는 치료는 인공눈물을 점안하여 건조된 안구 표면에 눈물 성분을 공급해주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장시간 컴퓨터를 이용하여 업무를 하다 보니 자주 눈이 시리고 자고 일어난 뒤에 통증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한 번씩 휴식을 취해주며 인공눈물을 넣어주는데요. 인공눈물을 주기적으로 넣어주면 안구건조증 증상과 통증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인공눈물
시중의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방부제가 없는 무방부제 인공눈물입니다. 장시간의 눈 사용으로 건조해진 안구나 렌즈 착용 시에 생기는 안구 건조감으로 불편한 경우 촉촉한 눈물을 인공적으로 넣어주면 각막에 수분을 제공하며 안구건조증 증상이 사라집니다.
보통의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인공눈물 루핑입니다.
다른 인공눈물의 경우에는 커다란 박스가 보관의 부담을 주는데 비해 인공눈물 루핑은 조그마한 박스로 포장이 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며 수량은 다른 제품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총 6개입으로 5세트가 있어 30개의 일회용 인공눈물이 들어 있으며 한 개당 하루를 사용한다고 할 때 한 달 정도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 인공눈물 루핑의 유효 성분은 염화나트륨 7.4mg, 염화칼륨 1.3mg, 히프로멜로오스 2mg이며 눈의 피로와 눈물의 보조 렌즈 착용 시의 불쾌감, 눈의 침침함이 생길 때 사용하면 됩니다.
하루에 3~6회 정도, 1회에는 1~3방울 정도를 점안하면 되며 일회용 용기를 한번 사용하게 되면 오염 등의 위험이 있으니 하루 안에 다쓰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인공눈물의 유통기한은 3년 정도이며 박스의 하단이나 포장지 그리고 일회용 용기에도 유통기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호소하는 눈질환 안구건조증은 조금만 신경 써서 관리를 해준다면 금세 좋아지게 됩니다. 인공눈물을 상시로 휴대를 하면서 불편함을 느낄 때 자주 점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0~50분 정도의 장시간 운전이나 독서, 업무에 집중을 했다면 먼 곳을 30초 정도 바라봐 주며 눈의 휴식을 취해주고 인공눈물을 점안하여 눈과 각막의 건조함을 없애서 최대한 관리를 한다면 안구건조증 증상이 많이 호전될 것입니다.
또한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공기를 습하게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며 먼지가 많은 곳은 피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대표적인 눈질환 안구건조증과 안구건조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고 추천드리는 인공눈물을 확인해 봤습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을 잘 관리하셔서 아름다운 자연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오랫동안 지켜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