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험, 대출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초간단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Info. 2020. 7. 1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거의 전 국민의 3분의 1이 블로그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블로그의 순위를 알려주는 블로그 차트 사이트에서만 확인해 봐도 1600만 개의 블로그가 만들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대다수의 분들은 블로그를 거의 방치하다시피 놔두고 있지만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시며 수익을 창출하거나 또는 자신의 기록 등으로 사업의 홍보 도구로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의 수익 구조를 공부하며 다음의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방면에 손을 대봤고 테스트를 해보며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요.

 

보통의 경우에 블로그를 초기화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운영하던 블로그의 저품질로 인하여 아무리 열심히 글을 쓰고 포스팅을 해도 순위에 들지 않아 글을 읽어주는 사람이 없다면 하나마나한 행동 그리고 시간을 버리게 되는 것이죠. 또는 새롭게 리뉴얼하여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기 위해서는 한 번의 정리가 필요합니다.

 

 

이제부터 초간단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대로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방법

 

 

우선 네이버 메인 메뉴에서 로그인된 자신의 계정 파트에 블로그를 클릭해줍니다.

 

 

자신의 해당 내 블로그로 들어가면 나의 블로그 메인이 이렇게 뜹니다. 상단의 내 메뉴를 클릭하고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전에 사업차 사용했던 광고 블로그였는데 이제는 사용하지 않게 되어 일일이 삭제하기는 버겁고 오히려 삭제를 하게 되면 저품질을 맞아 글을 올려도 소용이 없을 것 같아 아예 초기화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블로그 관리 탭에 들어가게 되면 왼쪽 중간쯤에 블로그 초기화 목록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 초기화 목록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초기화는 말 그대로 블로그를 사용하기 이전 무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완전 삭제가 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완전 삭제하는 방법은 자신의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외에는 없으므로 블로그 완전 삭제는 불가능하고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 초기 블로그의 상태로만 가능합니다.

 

 

초기화 예정일은 7일 이내와 24간 이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혹여 생각이 바뀌거나 다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7일의 여유 도는 24간의 여유를 주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초기화 신청을 하게 되면 자신 계정의 비밀번호화 휴대폰 인증번호로 재확인 후 완료 처리가 됩니다. 또한 블로그 초기화 후에도 완료 처리 전에 초기화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정된 초기화 예정시간 전에만 취소를 신청하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신청

 

 

◎ 보류기간 안내

º 보류 기간은 24시간 이내 또는 7일 이내로 선택 가능합니다.

º 초기화는 안내된 예정일 새벽에 진행됩니다.

º 보류기간 동안에는 블로그가 비공개되어 방문객은 접근/열람할 수 없습니다.

º 보류기간 동안 블로그에 등록한 게시글은 초기화 시 함께 삭제됩니다.

 

◎ 초기화 내용

º 블로그 내용이 아래와 같이 초기화되며 새로운 내용으로 다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º 블로그에 등록한 모든 게시글 삭제

º 나의 이웃과 서로 이웃 모두 삭제

º 타인의 블로그에 남긴 모든 글의 수정, 삭제, 열람 권한 사라짐

º 내가 만든 스킨 모두 삭제

º 통계 데이터 모두 삭제

 

이렇게 저도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를 신청했습니다. 이제 기다렸다가 새롭게 리뉴얼하여 또 다른 블로그를 운영해봐야겠네요. 아무쪼록 여러분도 즐거운 블로그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