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전화 번호 변경(고객센터 X / 간편 방법)

by Info. 2024. 2. 28.

SKT에서 직접 운영하는 세븐모바일(SK 7 Mobile)은 전용 회선 그대로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이용자의 경우 메인 전화번호를 고객센터와의 상담이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번호변경 순서

2. 유심 인식

3. 유의사항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전화 번호 변경

세븐모바일은 홈페이지 및 앱 이용 편의성이 높고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요금제 변경, 이용 내역 및 사용량 조회, 부가서비스 신청, 이벤트 참여 등 온라인으로 대부분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고자 할 때 온라인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방법

해당 내용은 번호이동 또는 듀얼넘버 변경이 아닌 메인 회선 전화번호 변경 방법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SK 세븐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MY'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회원인 경우 로그인, 비회원의 경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본문의 하단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메뉴 위치

 

2. 나의 서비스 메뉴에서 '번호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나의 서비스 화면에서 현재 이용 중 회선의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회선인 경우 하나를 선택한 뒤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번호변경 버튼

 

3.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버튼 위치
인증 순서

 

휴대폰 인증이 간편하며 이용 중 통신사는 '알뜰폰', 사업자는 'SK텔레콤'으로 선택합니다. PASS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간편 인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 중이라면 문자(SMS) 인증도 가능합니다.

 

 

4. 변경을 희망하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희망하는 번호의 구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번~1100번을 입력하면 해당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한 번호가 최대 20개까지 조회됩니다. 그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희망 번호 입력란

 

5. 변경 설정 후 휴대폰을 재부팅합니다.

번호 선택이 완료되면 변경 전, 후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의 전원을 한 차례 껐다 켜줍니다. 해외 단말기나 아이폰의 경우에는 재부팅을 여러 번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전, 후 화면

 

재부팅 후 자동 설정되지 않는 경우

재부팅을 해도 자동으로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수동 작업이 필요합니다. 나밍이라고 하는 유심 재설정 방법으로 휴대폰의 통화 버튼을 누른 후 키패드로 '#758353266#646#'을 입력합니다.

 

유심을 다운로드한다는 새로운 창이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완료 시까지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완료되지 않는다면 해당 작업을 2~3회 반복하거나 아래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 ☎ 1599-0999(유료)

타 단말기에서도 상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번호변경 안내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었다면 홈페이지에서의 업무가 불가능합니다. 114에서 부가서비스 해지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정지 시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하루 1회, 90일 동안 2회까지만 가능하며, 변경 취소는 당일 업무 시간(18시) 안에서 상담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변경 후 당일에는 홈페이지에서 요금 조회 및 가입 상품 변경 등의 업무가 불가합니다. 그다음 날부터 정상적인 이용 가능합니다.

 

👉 SK 7 Mobile(세븐모바일) 알뜰폰 홈페이지

 

나를 아끼는 모바일 - SK 7mobile

 

www.sk7mobile.com

 

 

유모바일 유심 선물 이벤트 (추천 혜택)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선물 이벤트 (친구 추천인 혜택)

유모바일 알뜰폰 유심 선물 이벤트를 통해 별도로 구입할 필요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이나 번호 이동 등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친구 추천이 자동 등록되어 다양한 이벤트 혜

soma830.tistory.com

 

헬로모바일 친구 초대 코드 (상세 혜택)

 

헬로모바일 친구 추천 초대 코드링크 (상세 혜택 확인)

헬로모바일은 LG헬로비전에서 운영하는 LG 계열의 직영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 시 기본 사은품 혜택이 제공됩니다. 특히, 친구 추천 초대를 통한 가입 시 추가 혜택이 제

soma830.tistory.com

 

알뜰폰 eSIM(이심) 개통 가능한 통신사

 

알뜰폰 eSIM(이심) 개통 가능한 통신사 모음

일상생활과 업무에서 내 휴대폰 번호가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뜰폰 eSIM(이심)은 사용 중 핸드폰 번호에 추가 번호를 더해 별개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유심입니다. 별도의 유심 구매나

soma830.tistory.com

 

알뜰폰 듀얼넘버(투넘버) 서비스 통신사

 

알뜰폰 듀얼넘버(투넘버) 서비스 가능 통신사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제에 비해 고품질의 통화, 데이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듀얼넘버(투넘버) 서비스를 제공

soma83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