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패션

게이밍 키보드 추천 리뷰

by Info. 2020. 11. 13.

게이밍 키보드 알아보기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컴퓨터를 싹 다 바꾸기로 하고 나와 한 몸이 될 컴퓨터 모니터와 본체 그리고 키보드, 마우스도 이번 기회에 구입을 결정하게 됐죠.

 

한번 사게 되면 오래 써야 하는 컴퓨터 용품이니 만큼 하나하나 집중해서 고르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를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물론 브랜드 인지도와 비싼 것이 좋은 것이겠지만 컴퓨터의 본체와 모니터에 비하여 마우스와 키보드는 소모성 제품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비싼 제품은 눈길이 가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눈에 확 들어온 키보드. 제닉스의 제품인 타이탄 게이밍 키보드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 제닉스 타이탄 게이밍 키보드 특징

1. 외관의 디자인

2. 상판 소재와 키캡의 특징

3. 생활방수

4. 터치감 동영상

5. FN키의 기능

6. 메크로 기능

7. 동시입력 지원 기능

 

 

저의 컴퓨터 사용 용도는 대부분 영상 편집이나 블로그 글쓰기 작업 등이 많고 종종 콜 오브 듀티 같은 게임을 즐겨하고는 합니다.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는 게임을 하는데에 있어 특화되어 있지만 문서 작업 등의 타자를 치는 데에도 편안함을 줍니다.

 

또한 여러 가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인테리어 또한 멋진 키보드를 원했는데 딱 저에게 맞는 키보드였습니다. 바로 주문을 하니 그다음 날 빠르게 도착을 했습니다.

 

 

제닉스 타이탄 SE 게이밍 키보드

 

선택한 게이밍 키보드를 다나와, 당근 마켓 등에서 최저가 검색을 이리저리 해보고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잠깐의 1~2분 인터넷 서핑만으로 몇천 원이라도 아낄 수 있다면 꼭 그렇게 해야 할 것입니다.

 

해당 제품은 게이밍 컴퓨터 용품으로 유명한 제닉스에서 엄청나게 밀고 있는 제품인 듯 보입니다. 그만큼 자신 있고 가성비 넘치는 제품이라서 그럴듯한데요.

 

우선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메탈 합금의 상판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워 보이며 게이밍 키보드에 딱 맞는 디자인입니다.

 

메탈 합금의 상판은 일반 플라스틱과 비교했을 때 가공이 어렵고 소재 역시 비싸기 때문에 원가는 올라가지만 생산성이 떨어져 일반적인 키보드에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구나 저렴한 제품에는 더욱 그렇죠. 하지만 제닉스 게이밍 키보드는 그런 것들을 탈피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키보드와 본체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고급스러운 직조 케이블이며 단자는 금도금이 되어있어 신호를 더욱 빠르게 전달합니다. 무려 1000Hz의 통신 속도를 제공합니다. 포장에 딸려온 단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호캡이 인상적입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정말 골동품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디테일마저 저에겐 크게 느껴집니다. 이제 포장지를 뜯고 자세한 디테일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키보드를 꺼내 들었을 땐 '와 묵직하다'라는 무게감이 느껴졌습니다. 기존의 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는 가볍기도 하고 터치감이나 소음 발생도 있어 저렴함이 느껴졌지만 제닉스 타이탄 키보드는 가격의 저렴함에 비해 고급스러운 것이 무게에서 느껴집니다.

 

 

1.2kg의 묵직한 무게로 인하여 흔들림 없이 타이핑이 가능하고 게임 시에도 키보드의 움직임이 없습니다. 키캡 역시도 ABS 재질이며 한글과 영문 모두 이중사출 인쇄방식으로 키캡의 프린팅이 지워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상판이 메탈 재질이다 보니 정전기 현상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절연 방지 테이프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손에 가장 많이 닿을 수 있는 아랫부분에 코팅지를 입혀서 사용할 수 있죠. 하지만 사용하는 동안 정전기 현상은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메탈 상판의 아랫부분도 키캡과 같은 재질의 묵직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으며 생활 방수 역시 되는 제품입니다.

 

현재 해당 키보드를 사용하여 타이핑을 치고 있는데 키의 터치감이 매우 좋습니다. 손에 닿는 느낌도 색다르며 소음이 기존의 키보드보다 적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소음과 터치감 확인 동영상

 

 

제닉스 게이밍 키보드의 특수 기능

 

FN키 장착

우선 여느 키보드와는 다르게 제닉스 게이밍 키보드는 노트북과 비슷한 FN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FN키를 활용하여 LED 모드 변경이나 볼륨 다운 업, 음소거와 화면 밝기 등을 키보드를 통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LED 모드는 총 8가지로 변경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또한 FN키를 활용하여 윈도키 잠금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 도중에 잘못 눌리면 창이 바뀌면서 게임이 멈춰버리는 현상을 막기 위해 윈도키를 꺼놓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이러한 디테일적인 기능들이 장착이 되어 있는 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메크로를 지원하며 FN키와 함께 F1~F8까지 자신만의 메크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아이디나 비번을 저장해 놓으면 빠르게 어디든 로그인도 가능하겠네요.

 

 

35 키 안티 고스팅

게임을 할 때 특히 키 씹힘 현상이나 중복입력 현상 때문에 스트레스인데 이 키보드는 안티 고스팅 기능을 적용하여 이러한 현상들을 방지하였고 평균 6 키 이상의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산뜻한 실버 화이트의 색상을 선택했지만 실버 화이트, 골드 화이트, 실버 그레이, 코발트블루, 블랙 이렇게 총 5가지의 색상 제품들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게이밍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키보드에 대한 것을 알아봤습니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여러 가지 기능들을 제공하는 가성비 넘치는 키보드를 찾고 계신다면 딱 이 키보드가 제격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