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식품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알아보기

by Info. 2020. 10. 31.

대상포진 치료병원 확인

 

저의 경우에 20대에 대상포진을 앓았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온몸의 무기력함과 수포 발진 부위의 찌르는 듯한 고통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보통 고령자들만 걸린다는 대상포진이 저에게 발병할 줄은 꿈에도 몰랐었죠.

 

 

하지만 요즘은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고령자도 위험할뿐더러 20~30대 젊은 층에서도 대상포진이 상당히 많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은 단순 발병과 피부의 염증을 넘어서 뒤에 따라오는 합병증과 신경통이 가장 무서운데요. 그러한 것들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의 순서

1. 대상포진이란?

2. 20대에 겪어본 대상포진

3.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4. 대상포진 고위험 환자군

 

대상포진이란?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던 사람들의 경우 수두가 완치되었다고 해도 바이러스는 오랜 기간 몸안에 잠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나이가 들고 몸을 혹사시키거나 혹은 면역 체계가 떨어졌을 때 그러한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는 것이 대상포진인데요.

 

 

이러한 경우 초반에는 단순 피부의 염증이나 피부병으로 오인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대상포진이 발병한 후에 뒤늦게 알아차리고 치료를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료가 잘돼서 빠르게 회복을 하면 괜찮겠지만 무서운 것은 합병증이 뒤따를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했을 때 발생하는 피부의 수포와 발진을 치료한다고 하더라도 대상포진후신경통이라는 합병증과 그 외의 신경통으로 평생을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령일수록 합병증의 위험이 더욱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상포진 초기 증상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무언가 이상을 느꼈을 때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을 수 있으며 빠른 회복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시려면 아래의 글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직접 경험한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치료 과정

 

대상포진 초기증상 바로알기

보통 대상포진은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 걸리게 된다고 알고 계실 텐데요. 저의 경우에 26살에 대상포진에 걸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나이가 적으나 많으나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똑같으며

soma830.tistory.com

 

그렇다면 이러한 대상포진이 발병하기 전에 미리 예방을 해두는 것은 최선의 선택일 것입니다. 솔직히 대상포진의 예방법은 단순합니다. 우리가 건강을 위해 또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하는 습관들입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규칙적인 운동, 몸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 섭취 등이 있죠.

 

하지만 살다 보면 이러한 좋은 습관들을 잘 지키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과로나 몸의 상태를 잘 알지 못한 채 갑자기 질병이 찾아올 수도 있죠. 저의 경우도 그랬습니다.

 

 

따라서 발병하기 전에 좋은 습관과 더불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특히 나이가 더 들수록 접종을 해야 하는데요. 대상포진은 한번 발병을 했더라도 또다시 재발의 위험도 있으며 각종 신경통이나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의 민감한 부분인 눈이나 장기 등으로도 퍼질 수 있으며 대상포진후신경통의 합병증을 겪게 되면 심적으로도 우울증이나 불면증을 겪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확인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보통 50대의 경우에는 70%가 60대의 경우에는 50% 이상의 예방접종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예방접종 후에 대상포진이 발병하게 되더라도 하지 않은 경우보다 약하게 지나가거나 후 신경통을 앓을 확률도 매우 낮아집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은 전염성은 없지만 한번 앓았던 사람이라도 재발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이미 한번 발병을 했던 분들도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대략적으로 병원마다는 차이가 조금씩 있겠지만 약 10만 원 선에서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거나 예방 접종을 하는 대상포진 치료 병원을 찾아서 미리 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대상포진 고위험 환자군

그리고 특히 무서운 합병증이나 신경통을 앓을 수 있는 대상포진 환자군의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접종을 해두어야 합니다.

 

우선 나이로 따지면 ▶50세 이상 당뇨병이나 암, 결핵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알고 있는 환자 예전에 대상포진이 발병했을 때 초기 통증이 심했던 경우 자가 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대상포진이 뇌신경을 침범한 경우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물론 규칙적인 습관과 운동, 그리고 좋은 음식을 섭취하며 영양을 몸에 제공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하지만 살면서 갑자기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기고 습관이 무너지거나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더욱 취약해지는 것이 우리의 몸입니다. 따라서 저처럼 젊다고 무리해서 대상포진이 걸리지 말 것이며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조기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해서 차후에 발병의 확률을 낮추거나 각종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이 제일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렇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전반적인 것을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