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신형 기기인 일루마는 기존의 히즈와는 별개로 전용 스틱인 테리아를 사용해야 합니다. 총 13종류가 있었지만 2023년 12월 티크와 러셋이 신규 출시했습니다. 각 종류별 특징과 주관적인 견해로 추천드리는 제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스틱 테리아 종류
스틱을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일루마는 기존 기기와 다르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열을 전달하는 히팅 블레이드의 경우 파손의 위험이 높았으나, 이를 없애고 테리아 스틱에 열전달 물질을 삽입했습니다. 또한 별도로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며,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끼우기만 하면 작동하는 오토 스타트 기능 등도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코스의 신형 기기 일루마는 프라임과 원 3가지 종류의 기기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 라인업이 존재하여 선택지가 넓으며, 개인별로 커스텀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판매합니다.
일루마 전용 스틱 테리아는 총 15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징별로 크게 멘솔향이 감미된 스페셜, 후레쉬 제품군과 일반향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종류
테리아는 멘솔향이 감미된 제품이 유독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페셜 스틱으로 구분되는 블랙, 펄, 웨이브 시리즈는 허브 및 과일향이 감미되어 있으며, 필터에서도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 시 혀 끝으로 직접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재미를 줍니다.
① 블랙 옐로우
② 블랙 퍼플
③ 블랙 그린
④ 오아시스 펄
⑤ 썬 펄
⑥ 스탈링 펄
⑦ 섬머 웨이브
⑧ 퍼플 웨이브
맛과 향은 제품명에 따라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블랙 시리즈는 일반 제품에 비해 타격감이 높으며, 멘솔향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다크 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썬펄 및 오아시스 펄은 필터 내부에 별도의 캡슐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사용 중 캡슐을 터뜨릴 수 있으며, 기존의 맛에서 또 다른 맛으로 변화됩니다.
웨이브 시리즈는 플로럴 향, 과일향을 맛볼 수 있으며, 조금 더 가볍고 향긋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레쉬 종류
과일이나 허브 향이 감미되어 있지 않으며, 오로지 멘솔의 시원함과 타격감만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스틱별로 강도가 다르며, 블루 제품의 경우 가장 강한 타격감과 멘솔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① 유젠
② 그린징
③ 블루
④ 그린
인공적인 향기 및 필터를 통해 혀 끝으로 직접 느껴지는 맛을 비선호한다면 해당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향 종류
해당 제품군은 멘솔향이 없으며 아이코스에서 개발한 정통적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2가지 종류만 판매되어 선택지가 넓지 않았으나, 최근 2종류가 신규 출시되며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① 엠버
② 실버
③ 러셋
④ 티크
가장 먼저 출시된 엠버의 경우 독특한 찐 내와 매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과거 히츠 시리즈부터 있었던 제품으로 타격감도 상당한 편입니다. 아이코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약간 이질적일 수 있습니다.
실버는 이러한 찐 내와 매콤함이 적은 편이며,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어느 정도의 타격감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러셋 / 티크
신규 출시된 테리아 종류이며, 실버와 비슷한 제품군으로 이어집니다. 러셋은 말 그대로 번역하자면 적갈색입니다. 직접 이용해 본 결과 실버에 비해 타격감과 맛은 조금 더 부드럽게 느껴지지만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깊이가 있고 묵직함을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티크의 경우에도 부드럽고 가볍지만 끝 맛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의 고소함이 감미되어 있습니다. 밸런스가 좋으며 러셋, 실버에 비해 타격감도 조금 낮은 편입니다. 아이코스 일루마를 편안하고 가볍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이며, 이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