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배달파트너 또는 배민커넥트 활동 중 핸드폰 변경 또는 추가 폰이 생긴 경우입니다. 전화번호가 바뀌지 않았다면 상관없지만 변경되었다면, 별도의 신청을 통해 변경 완료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쿠팡 배달파트너 / 배민커넥트 핸드폰 전화번호 변경 방법
모바일 앱으로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배달 파트너는 등록된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번호가 다른 경우 개인 명의 및 소득세, 각종 보험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변경 신청은 필수입니다.
쿠팡 배달파트너
● 안내 팝업 이용
기존 사용하던 핸드폰 외에 다른 폰으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한 경우 안내 팝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 신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3년 9월부터는 단순 변경이 적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통신사 및 전화번호 추가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신청이 정상 완료되었다면 화면 하단에 새 번호로 로그인하라는 안내 배너가 표시됩니다.
1. 앱 실행 후 안내 팝업 ' 번호 변경' 버튼 선택
2. 통신사 인증
3. 화면 하단 안내 배너 확인
● 내 정보 직접 변경
안내 팝업을 스킵했다 하더라도 마이페이지 메뉴의 내 정보 변경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홈화면 상단 마이페이지 아이콘을 선택한 뒤, 내 정보 메뉴로 들어갑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배달 희망 지역, 배달 수단 및 면허 정보, 입금 계좌 정보 변경 등의 업무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의 휴대폰 번호를 선택하면 통신사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1. 홈화면 마이페이지 아이콘 선택
2. 내 정보 메뉴(상단 이름 및 전화번호 터치)
3. 휴대폰 번호 선택 후 통신사 인증
4. 변경 완료
☞ 뇌울림 도난 방지 경보기 (오토바이, 킥보드 가능)
● 번호 변경이 불가한 경우
1. 다른 계정에 이미 등록된 번호
2. 최초 가입 시 등록한 개인 정보와 통신사 인증 시 입력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하루 최대 2회만 변경 가능하며 횟수를 초과한 경우
배민커넥트 / 라이더
배민커넥트의 경우 모든 상담은 카카오톡으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톡 상담 채널에 입장한 뒤 '계정 문의'를 입력합니다. 챗봇이 전송하는 각종 메뉴 리스트 중 '휴대폰 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등록 기기, 계좌, 운전면허 정보, 주소 등의 다양한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챗봇과의 채팅에서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하이픈 및 띄어쓰기 없이)를 입력합니다. 이어서 상담사 연결이 진행되며, 배민 커넥트 앱 ID와 본인 확인 후 전화번호 수정이 완료됩니다. 정보가 갱신되려면 핸드폰을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1. 배민커넥트 카카오톡 상담 채널 입장
2. '계정 문의' 입력
3. '휴대폰 번호 변경' 선택
4. 이름,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상담사 연결
5. 앱 ID, 본인 확인 후 수정 완료
6. 핸드폰 재부팅
이렇게 전화번호를 변경했다 하더라도 계정 명의 및 소득세 신고, 가입된 보험 적용 등은 동일합니다. 기존에 하시던 데로 업무를 진행하면 됩니다.
댓글